top of page

◎ 이름 ◎

 

은서리

 

 

◎ 학년 ◎

 

1학년

 

 

◎ 키/몸무게 ◎

 

163cm  / 표준 -4kg

 

 

◎ 재능 ◎

 

초고교급 고서업자

 

(*고서업자: 고서(古書)를 사고 파는 사람) 

 

 

◎ 성격 ◎

 

" 친하지 않는다면, 지금부터 친해지면 되잖아요?"

 

초면인 사람도 쉽게 친해지는, 친화력이 높은 타입.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와도 금방 친해진다. 그만큼 주위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즐기며, 아는 사람도 많다. 고서업자의 일을 하면서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면서 연배가 높은 사람들하고도 말을 잘 섞을 수 있게 되었다. 껄끄럽게 대하더라도 서글서글하게 잘 넘겨 적이 많지 않다. 친구를 많이 두고자 하는 편.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거는 타입.

 

-

 

" 그게 아니라.. 이게 더 좋지 않을까요? "

 

단호하게 단칼에 거절하거나 확신있게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지 못한다. 그저 조심스럽게 자신의 의견을 회유하여 표현할 뿐. 그렇지만 거절당하더라고 꿋꿋이 자신의 의견을 표한다. 거절당하더라도 자신이 맞다 판단한 것이라면 의견을 굽히지 않고 주장한다. 물론 어느정도 상대방과의 절충은 있지만, 주장하고자 하는 것이 신념과 가치관에 관한 것에 가까울 수록 자신의 의견을 굽히지 않는다. 직설적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쉽게 고집을 꺾지는 않는 편. 그렇기에 고서업자의 직업을 계속한 것일지도 모른다.

 

-

" 당신이 힘들다면 기꺼이 도와줄게요. "

 

이타적이다. 남을 배려하고 공감할 줄 아는사람. 자신의 처지보다 남의 상황을 돕는 사람이다. 행복을 위해서라면 기꺼이 수고를 감수할 정도로, 모든 사람이 행복에 가까워졌으면 하고 소망한다. 모두가 행복해졌으면 하는 그 바람으로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내에서 도우려고 한다. 물론 무조건적으로 남을 돕는 것이 아닌, 자신의 가치와 방향성이 맞는 경우에만 적극적으로 돕고, 가치와 방향성에 반(反)한다면 극구 사양하고 당신을 말리는 것에 주력할 것이다. 이렇게 행동하는 것도 당신을 돕는 한 방편이라 생각한다.

 

 

◎ 기타 ◎

> 생일: 12월 24일

탄생화: [[겨우살이]] (Loranthaceac) - 강한 인내심 (strong perseverance)

 

> 학교생활

- 도서관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반에 없다면 대부분 도서관에서 책을 쫙 펼처놓고 책을 읽고있다. 정리하기에는 꽤나 힘들지만, 책끼리의 표현을 비교하며 읽는 것이 나름의 취미.

- 더위를 많이 타 겨울에도 마이만 입고 다니고, 양말도 신지 않고 스타킹으로만 살아간다. 

 

>집안

- 번화가에서 나름 큰 고서당을 운영하고 있다. 고등학교에 입학 전에는 은서리가 직접 운영했으나, 현재는 부모님이 대신 운영. 주말에 귀가 후 자신이 운영한다.

- 부모님은 고서당 옆에 서점을 운영한다. 

- 외동딸. 집에서 사랑받는다. 처음에는 경화고교의 기숙사입학을 반대했지만 본인의 의사로 경화고교에 입학. 입학동기는 더 많은 책을 만나보고 싶고, 어쩌면 가치있는 고서를 찾을수도 있다는 믿음. 또, 환 선배가 있는 학교에 오고싶었다는 작은 소망때문이었다.

 

>특기

- 고어(古語)를 잘 알기에 한자에 강하다.

- 사람, 사물에 가리지 않고 상대의 가치를 간파하는 것에 뛰어나다.

 

>좋아하는 것

책, 그리고 당신. 

 

>싫어하는 것

당신이 싫어하는 것이라면, 저도 싫어요!

 

>선관

환 - 중학교 동기. 중학교에 있을 때도 선후배 사이로 서로 알고있었다. 서리가 일방적으로 환을 잘 따랐다.

" 도서관에서 잠깐 쉬고 가는 건 어때요? ...♪ "

심한 곱슬 머리카락.

머리가 너무 길어서 바닥에 닿을 때가 많다.

DANGANRONPA - OST
00:0000:00
bottom of page